[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매년 9월 6일은 ‘자원순환의 날’이다.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 지정했다. 이러한 정신을 잇고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업계를 선도하는 그룹으로서 자원의 ‘지속가능성’을 바라보며 자원 순환 및 재활용을 고려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플라스틱 자원을 포함한 포장재 및 내용물의 자원 순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중이다. 2018년부터 국내 물류센터에서 플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최근 전 세계는 ‘환경’ 이슈에 주목하고 있다. 이례적인 기후변화와 더불어 환경오염 등의 문제로 지구는 몸살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가 대두되면서 기업들은 단순히 ‘친환경’에만 초점을 맞췄으나, 이제는 경제적 신뢰, 환경적 건전,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하는 ‘지속가능’을 바라보고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은 미래 세대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하는 발전을 의미한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생태계와 환경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인류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이니스프리가 버려지는 맥주박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 화장품 원료로 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는 두피와 바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은 청정 제주를 위한 이니스프리의 두 번째 업사이클링 뷰티 프로젝트다. 버려지는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 뷰티 원료로 재탄생시키려는 이니스프리의 노력으로, 작년 9월 버려지는 커피박 추출물을 활용한 ‘커피 업사이클링 라인’을 선보이며 시작됐다.커피 전문점 앤트러사이트와의 협업에 이